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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회계

연락처, 매장위치 등의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1. 이메일 - service@sdpc.co.kr
  2. 실시간톡 - 카카오톡에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하고 실시간으로 문의하기
  3. 매장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10길 26, 하우스디세종타워 B109, 110, 111호
제작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제작기간은 결제, 데이터 교정, 생산 및 발송 기간등의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 결제 : 결제가 완료되어야 주문서가 접수됩니다. 따라서 빠른 제작이 필요한 프로젝트인 경우 견적금액을 확인하고 카드 또는 현금 결제를 우선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데이터 교정 : 업로드된 파일이 인쇄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문제로 파일 재접수가 늦어지면 그 기간만큼 제작기간이 지연됩니다. 인쇄규격을 미리 확인하시고 적합한 데이터를 입고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생산 : 제품별로 생산시간이 다릅니다. 각 제품페이지에서 제작기간을 확인해주십시오.
  • 배송시간 : 택배기준 2 ~ 3 일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주문하는 방법
제품 선택
제품 구성확인
제품 예상금액 확인
인쇄용 파일 전송
"업로드"를 클릭하여 인쇄 준비 파일을 전송하십시오.
또는 업로드 된 URL 전달
주문 준비
장바구니에서 제품 선택 확인
쿠폰 사용 (해당되는 경우)
지불 및 배송 방법
지불 옵션 선택
배송 옵션 선택
주문
주문 결제와 동시에 작업이 진행됩니다.
생산 및 선적
결제 확인 및 인쇄용 파일 컨펌 후 생산 시작
상품 배송
나의 주문 내역은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1. 로그인을 하세요.
  2. 오른쪽 상단에 나의 회원명을 클릭해서 여시고, '주문 · 배송 내역'을 클릭하세요.

작업정보

동일한 상품인데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이 왜 다른가요?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 등 채널별로 진행되는 행사, 자동 무인주문 접수, 빠른 납기에 따라 일부 상품 가격이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상품준비중(제작중)에는 취소가 불가능한가요?

결제와 동시에 제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품준비중(제작중)인 상태에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가 완료되면 즉시 제작이 시작되기 때문에 사실상 주문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배송관련

인쇄용 파일 제작시 일반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1. 색상 : 파일은 CMYK 모드로 지정야합니다.(일부제품 제외)
  2. 파일형식 : 올바른 파일 확장자(.ai, .pdf, etc)로 저장해야 합니다.
  3. 블리드 : 인쇄물을 흰여백없이 정확히 자르려면 블리드(도련)가 필요합니다.
  4. 안전영역 : 재단이 밀려도 인쇄물의 컨텐츠가 잘리지 않도록 안전영역이 필요합니다.
  5. 해상도 : 파일은 300dpi급으로 해상도가 충분히 높아야 합니다.
  6. 서체 : 모든 서체는 곡선화되어야 합니다.
  7. 작업사이즈 : 제품마다 지정된 작업사이즈로 작업해야 합니다.

디자인을 마쳤으면 주문서와 함께 데이터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왜 CMYK 모드로 작업해야 하나요?

RGB와 CMYK의 차이는 색상범위입니다. RGB가 CMYK보다 휠씬 큰 색상영역을 갖고 있습니다. RGB모드에서는 매우 밝고 형광빛의 초록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CMYK모드에서 훨씬 차분하고 심심한 색상으로 보여지며 실제로 그렇게 인쇄됩니다. CMYK모드로 작업을 하면 최종 결과물을 보고 실망 할 가능성을 줄어듭니다.

내 파일이 인쇄에 적합한 고해상도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선명한 인쇄물을 위한 해상도는 300dpi(인치당 픽셀수)입니다. 매우 큰 인쇄물은 150dpi가 마지 노선입니다. 이 보다 낮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인쇄하면 이미지가 뭉개지나거 모자이크처럼 됩니다.

픽셀값으로 인쇄할 수 있는 크기를 계산하는 공식

픽셀수 / 300 dpi x 2.54 = 인쇄물 크기(cm)

DSLR로 1200만화소 모드로 4256x2848픽셀의 jpg를 촬영했다고 한다면

가로 4256픽셀 / 300 dpi x 2.54 = 36(cm)

세로 2848픽셀 / 300 dpi x 2.54 = 24(cm)

36x24cm 사이즈까지는 품질열화 없이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약 A3 정도까지는 무난합니다. 같은 픽셀값이라도 스마트폰과 같이 렌즈나 CCD등이 저품질용인 경우 위 공식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쇄물 크기로 필요한 픽셀 값을 구하는 공식

크기(cm) / 2.54 x 300 dpi = 픽셀 수

8.6 x 5.4 cm의 포토카드를 제작할 때 필요한 이미지 해상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로 8.6cm / 2.54 x 300 dpi = 1015픽셀

세로 5.4cm / 2.54 x 300 dpi = 637픽셀

1015x637 픽셀의 사진이 있다면 고해상도의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문관련

어떤 결제 수단이 있습니까?

저희는 다양하고 안전한 LG유플러스 결제대행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 - 빠르고 안전하며 지불이 즉시 처리됩니다. 배송방식을 택배에서 방문으로 변경시 배송비용만 취소할 수 있는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2. 가상계좌 - 계좌이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하고 계신 은행을 선택 뒤에 해당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와 같은 효력의 현금영수증을 실시간으로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A/S관련

서울디지털인쇄협동조합에서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는?

CJ대한통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은 발송일로부터 1~2일 소요되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도서/산간 배송시 배송비와 배송일이 추가됩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비는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과 수량에 따라 자동적용됩니다.

  1. 명함과 같은 작은 제품은 3,300원입니다.
  2. 엽서 및 홍보물 등 중간크기는 4,400원입니다.
  3. 무겁고 부피가 큰 전단과 브로슈어는 5,500원입니다.
  4. 총 주문금액이 50,000원 이상인 경우 무료로 택배배송됩니다.

회원관련

재작업 또는 환불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아래의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로 재작업(반품) 또는 환불(반품)접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처리해드립니다.

  1. 불량 및 파손된 상품이 배송된 경우
  2. 교정과 다른상품이 배송된 경우

고객님의 실수로 인한 정보누락의 경우와 제작 오차범위 내의 인쇄물은 재작업, 환불(반품)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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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작업해야될까요?

인쇄 파일 접수가 어려우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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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전시회 참가팁

overview

무역 / 산업 전시회는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위한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귀사의 브랜드를 업계에 알리는 기회이기도합니다. 전시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다음 팁을 살펴보십시오.

date
2018. 05. 18
by
SDPC

1. 사전 체크리스트 확인하기

30초 이내에 발길을 머물게 하는 디스플레인가?
경쟁업체와 다른점은 무엇인가?
회사 또는 브랜드의 스토리가 있는가?
제품가격표는 있는가?
샘플을 제공하는가?
제품은 어디서 구매하는가?
납기는 어떠한가?

2. 위 체크리스트에 대응하는 많은 마케팅 지원 자료를 준비합니다.

명함
수줍어하는 방문객을 위해 최대한 픽업하기 좋은 위치에 배치합니다.
제품, 가격, 브랜드 카달로그
위 질문을 일일이 대답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하여 손쉽게 배포할 수 있는 마케팅 자료로 철저히 준비합니다.
샘플
실제 구매자들이 깊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포장재를 최대한 활용하여 제품을 돋보이게 만듭니다.
봉투 또는 쇼핑백
경쟁업체 자료와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종이봉투나 쇼핑백을 활용합니다.
판촉물
내가 좋아하는 판촉물이 아닌 타깃고객의 공통 취향저격 할 수 있는 사은품을 준비합니다.

3. 사전홍보에 돌입하기

웹사이트 / SNS 홍보
이벤트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메세지가 도달하도록 합니다.
이메일 / DM 홍보
기존고객들에서 사전에 초대장을 발송하여 전시회장에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4. 전시회장에서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세요.
"예", "아니오" 이상의 대답이 필요한 질문을 통해 열린 대화를 시작하세요.
추적과 기록
전시회의 주된 목표는 신규고객 확보입니다. 명함 수집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하니 고객의 방문이유를 기록합니다. 이렇게 하면 개인화된 후속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전까지 내려가시는데 불편하시지는 않으셨나요? 샘플은 택배로 발송해두었습니다."
매력적인 디스플레이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부스의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이고 깔끔한지 확인하고 또 확인하세요. 또한 전하려는 메세지가 명확한지 검토해보세요.
자제가 필요한 행동
부스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식사를 하거나, 의자에 계속 앉아 있는 행동은 피합니다.

5. 전시회가 끝난 후

마무리 작업
전시회가 끝나면 마무리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수집한 고객정보를 토대로 이메일을 보내고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여 부스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감사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후속 조치
귀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또한 한번의 연락으로 끝내지 않고 최소 5회에서 최대 10회까지 연락을 취하여 미처 알지못했던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