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s
실시간톡
작업가이드
FAQs

결제/회계

연락처, 매장위치 등의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1. 이메일 - service@sdpc.co.kr
  2. 실시간톡 - 카카오톡에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록하고 실시간으로 문의하기
  3. 매장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10길 26, 하우스디세종타워 B109, 110, 111호
제작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제작기간은 결제, 데이터 교정, 생산 및 발송 기간등의 변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 결제 : 결제가 완료되어야 주문서가 접수됩니다. 따라서 빠른 제작이 필요한 프로젝트인 경우 견적금액을 확인하고 카드 또는 현금 결제를 우선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데이터 교정 : 업로드된 파일이 인쇄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문제로 파일 재접수가 늦어지면 그 기간만큼 제작기간이 지연됩니다. 인쇄규격을 미리 확인하시고 적합한 데이터를 입고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생산 : 제품별로 생산시간이 다릅니다. 각 제품페이지에서 제작기간을 확인해주십시오.
  • 배송시간 : 택배기준 2 ~ 3 일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주문하는 방법
제품 선택
제품 구성확인
제품 예상금액 확인
인쇄용 파일 전송
"업로드"를 클릭하여 인쇄 준비 파일을 전송하십시오.
또는 업로드 된 URL 전달
주문 준비
장바구니에서 제품 선택 확인
쿠폰 사용 (해당되는 경우)
지불 및 배송 방법
지불 옵션 선택
배송 옵션 선택
주문
주문 결제와 동시에 작업이 진행됩니다.
생산 및 선적
결제 확인 및 인쇄용 파일 컨펌 후 생산 시작
상품 배송
나의 주문 내역은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1. 로그인을 하세요.
  2. 오른쪽 상단에 나의 회원명을 클릭해서 여시고, '주문 · 배송 내역'을 클릭하세요.

작업정보

동일한 상품인데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이 왜 다른가요?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 등 채널별로 진행되는 행사, 자동 무인주문 접수, 빠른 납기에 따라 일부 상품 가격이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상품준비중(제작중)에는 취소가 불가능한가요?

결제와 동시에 제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품준비중(제작중)인 상태에서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결제가 완료되면 즉시 제작이 시작되기 때문에 사실상 주문취소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배송관련

인쇄용 파일 제작시 일반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1. 색상 : 파일은 CMYK 모드로 지정야합니다.(일부제품 제외)
  2. 파일형식 : 올바른 파일 확장자(.ai, .pdf, etc)로 저장해야 합니다.
  3. 블리드 : 인쇄물을 흰여백없이 정확히 자르려면 블리드(도련)가 필요합니다.
  4. 안전영역 : 재단이 밀려도 인쇄물의 컨텐츠가 잘리지 않도록 안전영역이 필요합니다.
  5. 해상도 : 파일은 300dpi급으로 해상도가 충분히 높아야 합니다.
  6. 서체 : 모든 서체는 곡선화되어야 합니다.
  7. 작업사이즈 : 제품마다 지정된 작업사이즈로 작업해야 합니다.

디자인을 마쳤으면 주문서와 함께 데이터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왜 CMYK 모드로 작업해야 하나요?

RGB와 CMYK의 차이는 색상범위입니다. RGB가 CMYK보다 휠씬 큰 색상영역을 갖고 있습니다. RGB모드에서는 매우 밝고 형광빛의 초록색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CMYK모드에서 훨씬 차분하고 심심한 색상으로 보여지며 실제로 그렇게 인쇄됩니다. CMYK모드로 작업을 하면 최종 결과물을 보고 실망 할 가능성을 줄어듭니다.

내 파일이 인쇄에 적합한 고해상도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선명한 인쇄물을 위한 해상도는 300dpi(인치당 픽셀수)입니다. 매우 큰 인쇄물은 150dpi가 마지 노선입니다. 이 보다 낮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인쇄하면 이미지가 뭉개지나거 모자이크처럼 됩니다.

픽셀값으로 인쇄할 수 있는 크기를 계산하는 공식

픽셀수 / 300 dpi x 2.54 = 인쇄물 크기(cm)

DSLR로 1200만화소 모드로 4256x2848픽셀의 jpg를 촬영했다고 한다면

가로 4256픽셀 / 300 dpi x 2.54 = 36(cm)

세로 2848픽셀 / 300 dpi x 2.54 = 24(cm)

36x24cm 사이즈까지는 품질열화 없이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약 A3 정도까지는 무난합니다. 같은 픽셀값이라도 스마트폰과 같이 렌즈나 CCD등이 저품질용인 경우 위 공식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쇄물 크기로 필요한 픽셀 값을 구하는 공식

크기(cm) / 2.54 x 300 dpi = 픽셀 수

8.6 x 5.4 cm의 포토카드를 제작할 때 필요한 이미지 해상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로 8.6cm / 2.54 x 300 dpi = 1015픽셀

세로 5.4cm / 2.54 x 300 dpi = 637픽셀

1015x637 픽셀의 사진이 있다면 고해상도의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문관련

어떤 결제 수단이 있습니까?

저희는 다양하고 안전한 LG유플러스 결제대행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 - 빠르고 안전하며 지불이 즉시 처리됩니다. 배송방식을 택배에서 방문으로 변경시 배송비용만 취소할 수 있는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2. 가상계좌 - 계좌이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용하고 계신 은행을 선택 뒤에 해당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와 같은 효력의 현금영수증을 실시간으로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A/S관련

서울디지털인쇄협동조합에서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는?

CJ대한통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은 발송일로부터 1~2일 소요되며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도서/산간 배송시 배송비와 배송일이 추가됩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비는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과 수량에 따라 자동적용됩니다.

  1. 명함과 같은 작은 제품은 3,300원입니다.
  2. 엽서 및 홍보물 등 중간크기는 4,400원입니다.
  3. 무겁고 부피가 큰 전단과 브로슈어는 5,500원입니다.
  4. 총 주문금액이 50,000원 이상인 경우 무료로 택배배송됩니다.

회원관련

재작업 또는 환불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아래의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로 재작업(반품) 또는 환불(반품)접수해 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처리해드립니다.

  1. 불량 및 파손된 상품이 배송된 경우
  2. 교정과 다른상품이 배송된 경우

고객님의 실수로 인한 정보누락의 경우와 제작 오차범위 내의 인쇄물은 재작업, 환불(반품)되지 않습니다.

실시간톡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카피카피룸룸을 처음 이용하시나요?

언제 어디서든 카카오톡을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담 가능시간

평일 9:00 ~ 18:00

상담 시작

카피카피룸룸을 카카오플러스 친구로 등록하시면,
카카오톡으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가이드

어떻게 작업해야될까요?

인쇄 파일 접수가 어려우신가요?

카피카피룸룸이 가이드 해 드립니다.

이용약관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9. 06. 19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서울디지털인쇄협동조합 (전자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카피카피룸룸" 사이버몰 (오픈마켓 및 전용도메인 http://www.sdpc.co.kr 포함,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몰" 이란 서울디지털인쇄협동조합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 (전면)에 게시합니다.
  2. "몰"은 약관의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조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5조 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마이페이지 직접수정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 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4. "몰"은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몰"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저작권 및 초상권 라이센스 위반, 불법 성매매 또는 유사성행위에 관한 사진, 내용, 문구가 들어가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는 인쇄물의 경우
    5. "몰"의 생산력을 초과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납기를 맞출 수 없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온라인 결제대행업체인 LG U+를 통해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실시간계좌이체
  3. 스마트폰 (신용카드 안심클릭, 신용카드 ISP 안전결제)
제 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이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주문생산 방식 특성상 주문의 "인쇄작업시작" 이전단계에서만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을 처리합니다.
제 13조 (배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1. "몰"이 명시한 배송기간은 예상기간으로 그 기간안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2. "몰"은 배송기간을 약정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몰"은 배송기간 초과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 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 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옵션인 "30분 출고" 재화가 약정기간보다 늦게 제작 된 경우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배송주소
    3. 전자우편주소
    4. 희망 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합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6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9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 (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 (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