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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전시회 참가팁

overview

무역 / 산업 전시회는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위한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귀사의 브랜드를 업계에 알리는 기회이기도합니다. 전시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다음 팁을 살펴보십시오.

date
2018. 05. 18
by
SDPC

1. 사전 체크리스트 확인하기

30초 이내에 발길을 머물게 하는 디스플레인가?
경쟁업체와 다른점은 무엇인가?
회사 또는 브랜드의 스토리가 있는가?
제품가격표는 있는가?
샘플을 제공하는가?
제품은 어디서 구매하는가?
납기는 어떠한가?

2. 위 체크리스트에 대응하는 많은 마케팅 지원 자료를 준비합니다.

명함
수줍어하는 방문객을 위해 최대한 픽업하기 좋은 위치에 배치합니다.
제품, 가격, 브랜드 카달로그
위 질문을 일일이 대답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하여 손쉽게 배포할 수 있는 마케팅 자료로 철저히 준비합니다.
샘플
실제 구매자들이 깊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포장재를 최대한 활용하여 제품을 돋보이게 만듭니다.
봉투 또는 쇼핑백
경쟁업체 자료와 섞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종이봉투나 쇼핑백을 활용합니다.
판촉물
내가 좋아하는 판촉물이 아닌 타깃고객의 공통 취향저격 할 수 있는 사은품을 준비합니다.

3. 사전홍보에 돌입하기

웹사이트 / SNS 홍보
이벤트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메세지가 도달하도록 합니다.
이메일 / DM 홍보
기존고객들에서 사전에 초대장을 발송하여 전시회장에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4. 전시회장에서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세요.
"예", "아니오" 이상의 대답이 필요한 질문을 통해 열린 대화를 시작하세요.
추적과 기록
전시회의 주된 목표는 신규고객 확보입니다. 명함 수집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하니 고객의 방문이유를 기록합니다. 이렇게 하면 개인화된 후속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전까지 내려가시는데 불편하시지는 않으셨나요? 샘플은 택배로 발송해두었습니다."
매력적인 디스플레이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부스의 디스플레이가 매력적이고 깔끔한지 확인하고 또 확인하세요. 또한 전하려는 메세지가 명확한지 검토해보세요.
자제가 필요한 행동
부스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식사를 하거나, 의자에 계속 앉아 있는 행동은 피합니다.

5. 전시회가 끝난 후

마무리 작업
전시회가 끝나면 마무리해야 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수집한 고객정보를 토대로 이메일을 보내고 소셜미디어를 사용하여 부스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감사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후속 조치
귀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또한 한번의 연락으로 끝내지 않고 최소 5회에서 최대 10회까지 연락을 취하여 미처 알지못했던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합니다.